1. 7월 21일 비트코인은 30k선 이상의 회복력을 보여주면 계속 횡보해가는 모습을 보이며, 7월 22일 31.9k선까지 도달하는 비트코인의 힘을 보여줬다.
2. 트위터에서 주최한 비트코인 회의 덕분에 회의의 시작 시점 01:30분부터 회의의 종료 시점 03:10분까지 급격한 매수의 물량이 증가하며 32k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최종점인 03:08분경에는 32.8k라는 엄청난 회복세를 보여주었다. (자세한 뉴스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3. 7월 22일 한국의 약속시간 09:00 비트코인은 32k밑으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이내 빠른 회복력으로 32k선을 지지하며 현재 횡보하고 있다. (어제 언급드린 내용과 같이 저는 30k에 샀던 물량 32k에 매도가 완료되었습니다. 이 시장의 정보 및 흐름 그리고 신념만 놓치지 않으신다면 이러한 스윙으로 오늘 저녁엔 맛있는 것 먹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실겁니다. 현재 흐름은 장기 투자하지 마시고 생각해놓으신 저점에서 사셔서 자기가 약속한 고점대에 반드시 파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일론 머스크/캐시 우드/잭 도시의 토론, 그리고 비트코인의 반등!
7월 22일 가상 비트코인( BTC ) 행사인 "더 ₿ 워드(The ₿ Word)" 에서 [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 ] /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 ] / [트위터 및 스퀘어 CEO 잭 도시 ] 와 3자간 진행된 토론을 진행하였다.
오늘 소개드릴 뉴스에 대해 바쁘신 분들을 위해 3개로 요약하자면, 1.비트코인(BTC) 행사인 "The B word"에 주요인물 3명(일론머스크/캐시우드/잭도시)이 토론을 진행. 2.각자의 의견을 펼치며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에 대해 긍정적인 표명을 많이함. 3.머스크의 옹호발언 및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가능성 발언에 비트코인 가격 30k에서 33k 부근으로 반등함.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는 트위터 및 스퀘어 CEO인 잭도시(Jack Dorsey) 및 아크 인베스트 CEO인 캐시 우드(Cathie Wood)와의 토론에서 테슬라(Tesla)와 스페이스X(SpaceX)가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B Word 개회사에서 일론 머스크는 작업 증명 개념에 대한 회의론에도 불구하고 궁극적으로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지지한다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이 소유한 공개 주식은 테슬라뿐이지만 회사 주식 외에 소유하고 있는 "3가지 의미 있는 자산"은 비트코인, 이더, 도지코인뿐이며 "이더나 도지보다 비트코인이 훨씬 많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개인 소유 외에도 SpaceX도 비트코인을 소유하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올해 초 전기차 회사 테슬라의 대차대조표에 BTC로 15억 달러를 추가해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SpaceX는 비공개이기 때문에 우주 탐사 기술 회사도 암호화폐에 지분의 일부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SpaceX가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는 아직까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머스크의 의견에 따르면 회사는 암호화폐에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머스크는 "비트코인 자체가 기본 계층에서는 세계의 화폐 시스템이 될 수 없지만, 두 번째 계층에서는 구현 방식에 따라 가능하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SpaceX가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비전에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지만 SpaceX가 비전의 역할에 대해 어떻게 발전시키고 있는지 더 명확하게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일론 머스크는 재생 가능 에너지원이 50%에 도달하면 Tesla가 비트코인 수용을 재개할 것이라고 반복했습니다.일론 머스크의 발언에 따르면 Tesla는 자체 태양광 솔루션 외에도 재생 에너지 산업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역할을 할 수도 있다고 표명했습니다. "에너지 생산이 눈처럼 순수할 필요는 없지만 Tesla가 지원하기 위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더러운 석탄이 될 수 없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또한 자신이 "친핵적(원자력에너지)"이고 대중의 여론에도 불구하고 원자력 발전소는 안전하다고 말했지만 "핵융합이 아닌 핵분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습니다.
"Tesla에서 우리는 정말 좋은 사람들이 되기를 열망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실수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우리는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비트코인 채굴 커뮤니티의 전력 사용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테슬라는 비트코인(Bitcoin) 지불을 중단했지만 일론머스크는 나중에 회사가 도지코인(Dogecoin)을 수락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트위터(Twitter) 설문 조사를 게시했습니다.
여전히 그는 솔루션을 찾는 데 여전히 관심이 있으며 채굴을 둘러싼 부정적인 미디어 이야기에 맞서기 위해 소위 비트코인 채굴 위원회(BMC)를 조직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의 마이클 셰일러(Michael Saylor)와도 회의를 가졌다 고 말했습니다.
아크 인베스트(ARK Invest)의 캐시 우드도 일론 머스크, 잭 도시와 무대를 공유하며 암호화폐에 대한 금융 서비스 관점을 채웠습니다. 아크 인베스트의 CEO인 캐시우드는 네트워크가 다른 산업에 비해 이미 잘 진행되고 있고 주장했습니다. “나는 비트코인이 금광이나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부문보다 확실히 훨씬 더 환경 친화적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 면에서 이미 그렇다"라고 말했습니다.
트위터의 CEO인 잭 도시는 오랫동안 비트코인 옹호자이자 라이트닝 네트워크 챔피언이었습니다. 그는 최근 플로리다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에서 자신의 결제 회사인 스퀘어(Square)가 비트코인 하드웨어 지갑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주 잭 도시는 스퀘어가 비트코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위한 "개방형 개발자 플랫폼"을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스퀘어는 또한 지난 10월 5천만 달러 구매 후 자산의 약 1%를 비트코인으로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성공에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열렬한 관심에도 불구하고 일론 머스크는 잭 도시의 비트코인 신봉자에게 회의론자입니다. 한때 비트코인의 옹호자였던 그는 이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경계하게 되었습니다.
7월 22일에 주최된 The B Word의 행사를 열기 위하여, 일론 머스크와 잭 도시는 Twitter에서 토론한 후 The B Word 행사에서 처음으로 함께 무대에 오르는 데 의견을 서로 동의하였으며, 잭 도시는 이벤트를 지원하는 트윗을 올렸고 일론 머스크는 이벤트 제목이 시가 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암호 화폐가 아니라 "bicurious"(바이큐리오스)라고 응답했습니다. 잭 도시는 그 발언이 "이상하다"라고 비웃고 나서 머스크가 나중에 "Bitcurious"라고 불렀던 것에 대해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자고 제안했습니다.
*bicurious 의 뜻과 화제가 된 이유? bicurious는 Bi-curious로 한국어로는 [양성매념]이란 뜻을 가진다. 스스로 양성애자나 동성애자가 아니면서 이성 및 동성과의 연애 및 성적 관계에 호기심을 갖는 사람, 또는 그런 생각이나 취향을 말한다. 이러한 문구 비슷하게 Bitcoin에 curious(호기심)을 붙인 단어와 비슷하게 만들어 짓궂은 농담으로 어그로를 끌어 트위터의 토론 행사를 널리 알리려 했음..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비트코인의 하락세를 막은 3인방에게 박수를 보내주며, 나의 30k 그물에 걸린 비트코인을 32k에 새벽에 잠든 채 보내버렸다. 이 3인방의 주를 이끌고 간 건 당연 일론 머스크이며 그의 발언으로 왔다 갔다 하는 이 시장이 아직 줏대가 없다고들 생각하실 수 있지만 그만큼 현재는 기회이고 공부하여 남들보다 우선 출발선을 가져야 한다 생각된다. 일론머스크의 옹호 발언과 캐시우드, 잭도시의 비트코인에 대한 옹호론 및 긍정적인 관점은 이 시장에 등 돌리지 않는 이상 암호화폐 시장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며 오히려 이를 지켜보는 투자자들과 분석가들, 공부하는 개미들은 빠른 선점으로 이익을 취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코인 기사 정리 ( 출처 : CoinNess , Coin-Desk , CoinMarketCal , u.today 등 )
1. 일론 머스크/캐시 우드/잭 도시의 토론, 그리고 비트코인의 반등! -> 7월 22일 가상 비트코인(BTC) 행사인 "더 ₿ 워드(The ₿ Word)"에서 [ 테슬라 CEO 일론머스크 ] /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 ] / [트위터 및 스퀘어 CEO 잭 도시 ] 와 3자간 진행된 토론을 진행하였다.
2.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투자 의향 있다.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골드만삭스가 전 세계 150 여개 패밀리 오피스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중 45%가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 패밀리 오피스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의 캐스케이드 인베스트먼트와 같이 재산이 많고 세력을 가진 부호들이 집안의 자산을 운용하기 위해 세운 개인 운용사다.
3. 테슬라, 다시 비트코인 결제 지원 가능성 크다 -> 가상 비트코인 행사인 The B Word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비트코인 채굴에 수반되는 재생 에너지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테슬라가 향후 다시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할 가능성이 크다"라고 밝혔다. 또한 "테슬라, 스페이스X 모두 비트코인을 매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4. 캐시 우드, 비트코인 신흥시장 인플레이션 헷징 수단 될 것 -> 가상 비트코인 행사인 The B Word에서 아크 인베스트의 CEO인 캐시우드가 "비트코인은 향후 통화 인플레이션의 헷징 수단이 될 것이며 많은 신흥 시장들이 심각한 인플레이션 문제를 겪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5. 잭 도시, 비트코인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되길 바래 -> 가상 비트코인 행사인 The B Word에서 트위터 CEO인 잭 도시가 비트코인이 세계 평화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