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로버트 기요사키, "하락장에 비트코인 매수해야" / 돈나무 언니, 비트코인 ETF 신청

2021년 6월 29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1:00 작성 마감 기준 )

1. 한국시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8일 16:30분부터 17:15분까지 35k선을 유지하다가 다시 34k 선까지 하락세를 보였다. 

2. 한국시간 기준으로 6월 29일 00:45분부터 01:00까지 35k선을 터치하였으나 힘이 부족하면서 다시 하락세를 보였다.

3. 한국시간 기준으로 6월 29일 09:30분경 35k선을 터치하였으나 힘이 부족하면서 다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도 비트코인이 34k선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35k를 뚫으려는 힘이 보여 현 상황은 매우 좋은 장세로 보인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로버트 기요사키, "큰 하락장에 대비해 금,은,비트코인 보유해야"
경제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읽어봤을 베스트셀러인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트위터를 통해 "급락에 대비하기 가장 적절한 시기는 급락하기 전이다. 역사상 최대의 하락장이 다가오고 있다. 좋은 소식은 부자가 되기 가장 좋은 시기가 하락장 때라는 것이다. 나쁜 소식은 다음 하락장은 길게 이어질 것이라는 것이다. 니가 할 수 있는 만큼 금, 은, 비트코인을 많이 사둬야 한다. 조심하길."이라고 남겼다. 이 트윗은 현재 4,500개 이상의 리트윗이 달리며 옹호하는 글들을 매우 많이 볼 수 있다.

ARK 투자 매니지먼트 캐시 우드, SEC에 12번째 비트코인 ETF 신청.

현재 한국에서 '돈나무 언니'라는 별명을 가진 스타 펀드매니저인 캐시 우드의 자산운용사 아크인 베스트가 비트코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를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상품 이름은 'ARK & 21Shares File For Bitcoin ETF'며, 해당 상품이 미 당국 승인을 받으면 'ARKB'라는 종목코드로 거래될 예정이다.

스위스에 본사를 둔 21개 주식과 ARK투자운용은 이날 저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투자설명서에서 지난해 12월부터 11번째 비트코인 ETF 신청인 ARK21을 공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신청 서류를 통해 이번 ETF의 투자 목적은 "비트코인의 실적을 추종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이 비트코인 ETF 상품을 쉽게 승인할지는 불분명하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뉴욕에 본사를 둔 자산운용사 반에크 어소시에이츠(VanEck Associates)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의 승인 결정을 또다시 연기했기 때문이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는 비트코인 ETF 승인 연기에 대해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와 투자자 보호 강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모건스탠리, 산하펀드를 통해 그레이스케일 BTC 2.9만 주 보유

미국 월스트리트의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대표적인 암호화폐 투자상품 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에 상당한 금액을 투자 중이라고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은 29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 중인 세계 최대의 암호화폐 자산운용사로, 투자상품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의 운용자산 규모는 217억 달러 이상으로 70% 이상의 비중으로 알려져 있다.
모건스탠리가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투자상품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2만 9000주 가까이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의 주당 가격은 약 29달러 기준으로 모건스탠리의 투자 금액은 약 84만 달러이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여러분께서 이 글을 보고 계신 것도 매일 뉴스를 확인하신 것도 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누구보다 높으시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코인 방송 유튜브를 딱 2명만 챙겨본다. 1명은 아주 주관적이게 보는 사람과 1명은 멘탈 치유해주는 사람이다. 이 시장은 아직도 불확실한 것도 리스크가 크지만, 오늘 뉴스를 다룬 것처럼 세계적으로 유명한 자산 경영자나 펀드매니저, 투자은행에서 이러한 암호화폐에 투자를 하는 것을 보면 아직도 이 시장에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 저 사람들과 저 경영자 모임, 기관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대단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능력이 크다. 그렇기 때문에 세계에서 손꼽는 자산을 보유하고, 사람들이 자문을 묻고, 사람들이 투자를 하고, 사람들이 매일 훔쳐보는 이유이다. 그런 사람들이 이런 시장에 처음에는 좋지 않은 시선으로 대기하다가 최근 하락장에 매우 적극적이게 진입하고 있다. 이러한 뉴스들과 각종 대기업, 기관, 유명 자산 경영자들의 투자 소식이 계속 나오길 기대한다.


코인 기사 정리


1. 로버트 기요사키, "큰 하락장에 대비해 금, 은, 비트코인 보유해야"
-> 베스터셀러인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인 로버트 기요사키가 트위터를 통해 "큰 하락장에 대비해서 금, 은, 비트코인을 보유해라" 글을 남겼다.

2. 모건스탠리, 산하 펀드를 통해 그레이스케일 BTC 2.9만주 보유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투자상품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를 2만 9000주 가까이 보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3. 캐시 우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12번째 비트코인 ETF 신청.
-> 캐시 우드의 자산운용사 아크인 베스트가 비트코인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를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4. 멕시코 금융 당국 " 암호화폐 해당 서비스 제공업체 처벌"
-> 멕시코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업체는 관련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규제했다. 그리고 멕시코 재무부, 은행 감독 기구, 중앙은행이 공동 성명을 통하여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업체는 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게 관련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규제했다.

5. 코인베이스 CEO "법적으로 허용되는 모든 암호화폐를 상장시킬 것"
->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법적으로 허용되는 모든 암호화폐를 상장 시킬 것"이라고 인터뷰를 통해 밝혔다. 그리고 그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의 목표는 합법적인 모든 암호화폐 자산을 상장하는 것이다."라는 의견과 자산의 가치 의견, 경제 선택권 등에 대해 언급하고 "우리는 발행되는 엄청난 양의 자산을 팔로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