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국내 4대 거래소, 가상화폐 자금세탁 방지 / Coinbase, 고수익 USDC 제품 출시

2021년 07월 01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1:00 작성 마감 기준 )

1. 한국시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7월 1일 00:00부터 어제 연이은 하락세를 타더니 34k선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그 이후, 다행히 34k 밑으로는 내려가지 않았으며, 계속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 34k선 위로 지지하는 중 02:35분경 매수 물량이 증가하면서 05:05분경 35k선에 다시 안착하게 된다.

3. 35k선을 계속 지지하는가 싶더니 05:50분경 급격한 매도 물량으로 34.5k선을 찍고 다시 회복하여 현재까지는 35k선 근처에서 계속 횡보 중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크게 잡아 30~38k에서 좀 계속 횡보할 것 같다. 이번 연말에는 40k선이 터지면서 쭉 올라가는 상승 빔을 기다리고 있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국내 4대 거래소, 가상화폐 자금세탁 방지
국내 가상화폐 대표 거래소인 빗썸 · 업비트 · 코인원 · 코빗이 2022년 3월에 발효될 가상자산 `트래블 룰`(Travel Rule)에 공동 대응할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트래블 룰`(Travel Rule)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자금 세탁을 방지하기 위해 가상화폐 전송 시 송수신자 정보를 모두 수집해야 하는 의무를 가상자산 사업자에 부과한 규제다. 이번에 만들어질 신설 합작법인은 빗썸 · 업비트 · 코인원 · 코빗 4사가 동일 지분인 25%씩 보유하여 주주로 참여한다. 4사는 트래블 룰 적용 전에 4 사간의 협업이 필수라 판단하였고 합작법인 설립을 결정한 것이다.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4사 측은 "거래소 간 협업이 필수적인 상황이다. 올해 9월까지 가상자산 업자 신고 후 내년 3월 트래블 룰 적용까지 시간이 많지 않아 국내 4대 거래소가 나섰다." 그리고 "양해각서 체결 후 실질적인 법인 설립 절차가 진행되고 트래블 룰 설루션 도입 및 테스트에도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실질적인 법인 설립 절차가 진행되면서 '트래블 룰 설루션' 도입과 실제 테스트에도 시간이 필요할 전망이다. 4사 공동 합작법인이 제공하는 트래블 룰 서비스는 올해 안에 정식 출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갑수 한국블록체인협회 회장은 "트래블 룰을 준수하기 위해서는 회원사 간 활발한 소통을 지속하고 데이터 공유의 접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블록체인, 암호화폐 사업의 확장을 위한 귀중한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Coinbase, 고수익 USDC 제품 출시
THE BLOCK의 뉴스에 따르면, Coinbase는 현재 저금리 세계에서 핀 테크 라이벌과 차별화할 수 있는 신제품을 발표했다. 공개적으로 거래 된 암호 화폐 거래소는 사용자가 USDC를 대출하여 4% 의 연간 수익률 (APY)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저축 계좌와 같은 상품을 공개했다. "Coinbase의 전통적인 저축 계좌에 대한 고수익 대안은 USD 코인에 4% 연간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이는 항상 USD $ 1.00에 일대일로 교환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이다."라고 회사는 언론 성명에서 밝혔다. "이것은 귀하의 USDC를 Coinbase에 대출함으로써 전국 평균 고수익 저축 계좌의 8배를 벌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월스트리트의 가장 큰 은행은 저축 계좌에 대해 약간의 수익을 제공합니다.
Chase는 0.02% 연간 수익률을 제공하는 반면 Bank of America는 0.05% 연간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한때 현금 계좌에 대해 2.5%의 수익을 제공 한 Wealthfront는 현재 0.10% 연간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Robinhood는 0.30% 연간 수익률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고수익 저축 계좌는 핀 테크 기업의 큰 성장 원천이었으며, 이는 Coinbase에 좋은 징조가 될 수 있습니다.
확실히, Coinbase의 사용자의 USDC는 Chase 저축 계좌와 같은 방식으로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습니다. Coinbase는 "우리는 고객에게 은행보다 더 많은 이자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마음의 평화와 안전하고 안전한 수익 창출 방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라고 전달했으며, "그래서 우리는 귀하의 Coinbase 계정에서 USDC에 대한 원금 보증을 제공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국내거래소의 잡코인 폐지, 상폐 빔 등 안 좋은 소식에 드디어 좋은 소식들이 왔다. 비록 MOU 체결로 이러어졌지만 국내 4대 거래소가 합작법인을 설립하여 '트래블 룰'을 만든다는 것은 이제 규제를 만들고 이러한 시장을 더욱더 견고히 만들겠다는 소식으로 받아들여진다. 또한 이 뿐만 아니라 코인베이스에서도 현재 세계적으로 모두 저금리인 이 시장에 4%대 수익률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의 저축 상품을 공개하였다. 현재 국내 금리는 세전 2%대이다. 물론 이런저런 상품과 가입조건에 따라 변동되겠지만 점점 저금리로 가는 시대에 사람들은 주식이나 부동산, 땅 등에 투자하고 있다. 이런 상품 중 나는 암호화폐 시장에 이끌려 투자하게 되었고 이러한 저축계좌 개념의 상품이 나온다는 것은 너무 좋다. 단순한 스테이블뿐이 아니라 변동성이 매우 작은 USD $1.00를 교환할 수 있는 스테이블 코인의 상품이라는 것이 매우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코인 기사 정리


1. 국내 4대 거래소, 가상화폐 자금세탁 방지
-> 국내 가상화폐 대표 거래소인 빗썸 · 업비트 · 코인원 · 코빗이 2022년 3월에 발효될 가상자산 `트래블 룰`(Travel Rule)에 공동 대응할 합작법인(JV)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고 6월 30일 밝혔다. 

2. Coinbase, 고수익 USDC 제품 출시
-> THE BLOCK의 뉴스에 따르면, Coinbase는 현재 저금리 세계에서 핀 테크 라이벌과 차별화 할 수 있는 신제품인 USDC를 대출하여 4% 의 연간 수익률 (APY)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저축 계좌와 같은 상품을 공개하였다.

3. NYDIG 월스트리트저널 전면광고, "암호화폐 거래 지원"
-> 6월 30일자(현지시간) 월 스트리트 저널에 NYDIG는 미국 650개 금융기관과 2400만 고객에게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결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휴 계약을 체결한 뒤 이 같은 광고를 내보냈다.

4. 싱가포르 "암호화폐 발전 방해하지 않을 것"
-> 싱가포르 중앙은행 총재가 "암호화폐 참여자들이 '사회적 혹은 경제적 이득'을 불러올 수 있는 암호화 기술 활용 사례를 테스트하고 있다. 싱가포르 당국은 이러한 발전 추세를 방해하지 않을 것, 싱가포르 당국은 혁신을 저해하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5. 여행 플랫폼, 프로토콘넷-예스오빠 제휴
-> 협약에 따라 양사는 1. 블록체인 기반 여행 서비스 개발 및 확산을 위한 협조 2. 여행 서비스 앱 3. ‘예스 오빠’의 프로토콘넷 생태계 내의 활용 4. 블록체인 기술 지원 5. 블록체인 기술 공동 개발  등 상호 발전적 관계로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