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신한은행' 합류 / 톰 브래디 지젤 번천 커플, 암호화폐 거래소 FTX 홍보대사 임명

2021년 6월 29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1:00 작성 마감 기준 )

1. 한국시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29일 내내 36k 선까지 상승세를 보여주며 유지하다가 30일 07:00분경 36k선이 무너지면서 35.8k까지 하락세를 보였다. 

2. 7:40분경 36k선을 다시 회복하면서 지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이내 11:50분경부터 12:50분까지 매도량이 증가하면서 하락선을 타다가 결국 35k선을 다시 한번 더 찍었다.

3. 한국시간 기준으로 6월 30일 13:45분경 34.5k선까지 터치하였으며, 현재 회복선에 힘을 다시 싫어주고 있다. 35k선을 일시적이게 뚫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장기간 유지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직까지는 비트코인이 회복하지 않는 단계라고 보고 있다. (그에 반해 내가 좀 더 선호하는 이더리움은 방어도 잘되고 있고, 이더클이 호재라서 급반등을 보여줬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신한은행' 합류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에 국내 코인 중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Klaytn)’에 거버넌스 카운슬에 신한은행이 합류했다고 6월 29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이미 싱가포르/일본/중국 등 아시아에서 IT, 콘텐츠, 게임, 금융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셀트리온’ '넷마블'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전자 결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참여를 통해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빠르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위조, 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라운드X측은 “신한은행이 클레이튼 생태계를 활용한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사업 추진뿐만 아니라 금융권 사업환경 조성을 위한 여러 제언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그 동안 클레이튼 기반의 다양한 기술 개발 및 협력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 2019년 개인 키 관리 시스템(PKMS)을 개발해 신한 퓨처스 랩 기업의 태양광 발전 분야에 시범 적용했고 2020년에는 블록체인 대출 자격 증명 서비스를 개발해 신한 닥터론에 적용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블록체인 거버넌스 카운슬 합류를 통해 클레이튼의 퍼블릭 블록체인 인프라를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금융생활 서비스를 시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톰 브래디 지젤 번천 커플, 암호화폐 거래소 FTX 홍보대사 임명

FTX의 트위터를 통해 미식축구 스타 톰 브래디와 독일계 브라질인 패션모델 지젤 번천 커플이 암호 화폐 거래소 FTX의 브랜드 홍보 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이번 FTX의 일부 거래의 일환으로 톰 브레디와 지젤 번천은 회사의 주주가 될 것입니다.
톰 브래디의 FTX 주식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거래소 운영자는 그가 암호 화폐로 서명 보너스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톰 브레디의 배우자인 브라질 모델이자 활동가 인 지젤 번천도 FTX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습니다.
그녀 또한 FTX 주주가 되어 암호 화폐로 서명 보너스를 받고 FTX의 환경 및 사회 이니셔티브 고문이 될 것입니다.
톰 브레디는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통해 모든 FTX 브랜드를 새로운 청중에게 소개 할 책임이 있으며, 지젤 번천은 거래소 운영자의 자선 적 측면에 집중할 것입니다. (지난달 FTX는 기부를 통해 탄소 중립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작년에 Block-folio를 1억 5천만 달러에 인수 한 FTX는 톰 브레디와 지젤 번천은 암호 화폐에 투자하고 거래하기 위해 Block-folio 계정을 개설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의 트레이드 마크인 레이저 눈을 최근 자신의 트위터 프로필 사진에 추가했습니다. 톰 브레디는 또한 사인을 NFT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플랫폼은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패션 및 대중문화에서 가장 큰 브랜드와 이름을 한데 모아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늘 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소식보다는 좋은 소식만 블로그에 담으려 한다. 그래야 이 좋은 기운과 소식들이 암호화폐 시장을 발전시킬 것이고 나에게 버틸(?) 힘이 되어줄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도 소개한 뉴스들을 보면 신한은행이라는 거대한 은행 기업이 클레이튼에 합류한다는 것은 더 이상 클레이튼은 스캠이나 사기 코인이 아닌 하나의 자리를 잡은 코인이라는 점과 건재하다는 점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고 있다. 본인도 KSP를 스테이킹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호재는 너무나도 감사하다. 두 번째로는 내가 매일 시세를 확인할 때 사용하는 FTX의 거래소에 유명한 미식축구 선수인 톰 브래디와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모델 지젤 번천이 합류한다는 소식이다. 이 커플은 자세히는 밝히지 않았지만 암호화폐 회사인 FTX의 주주로 앉을 만큼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며,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크다고 볼 수 있는 호재의 뉴스이다. 트위터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만큼 세계 각국에서도 이 핫한 두 명의 팔로우들은 암호화폐에 대해 한번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된다.


코인 기사 정리


1.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신한은행' 합류
-> 현재 암호화폐 생태계에 국내 코인 중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 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Klaytn)’에 거버넌스 카운슬에 신한은행이 합류했다고 6월 29일 공식적으로 밝혔다.

2. 톰 브래디 지젤 번천 커플, 암호화폐 거래소 FTX 홍보대사 임명
-> FTX의 트위터를 통해 미식축구 스타 톰 브래디와 독일계 브라질인 패션모델 지젤 번천 커플이 암호 화폐 거래소 FTX의 브랜드 홍보 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3. 영국 메이저 은행 Natwest, 암호화폐 거래소 이체액 제한.
->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국 메이저 은행인 Natwest가 고객이 암호화폐 거래소에 보낼 수 있는 일일 이체한도를 낮췄다고 보도했다. Natwest 대변인은 "소셜미디어에서 높은 수준의 암호화폐 투자 사기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낮추고 고객에게 피해를 준 암호화폐 회사를 대상으로 결제 자체를 차단했다"라고 말했다.

4. 기획재정부 장관 "가상화폐 기능 우려"
->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인 홍남기 부총리는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이 디지털 화폐로 통용 가능성과 기능에 대해 우려된다"라고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5. 나이지리아 교육기관, 암호화폐로 학비 받는다.
-> 비트코인 닷컴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카노주의 교육기관인 뉴 옥스퍼드 과학아카데미가 암호화폐를 학비로 받겠다고 발표했다. 학교 운영 기관은 학생들의 부모들과 보호자들과 상의한 끝에 이같이 결정했다. 학교는 “언젠가는 디지털머니가 종이돈 보다 훨씬 더 많이 받아들여질 것이다. 이번 결정은 학부모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측면도 있다”라고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