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SEC에 'Defi ETF' 승인 신청

2021년 07월 27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1:00 작성 마감 기준 )

1. 어제 아마존 비트코인 소식 및 호재들로 인해 비트코인이 39k선까지 올라가는 회복력을 보여주며 그 힘을 지지하여 38k선에서 계속 횡보하는 아주 보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2. 7월 27일 비트코인의 회복선을 이어받아 38.4k선으로 좋은 출발 신호를 알려주며 꾸준히 회복세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이더니, 한국시간 01:35분경 39.4k선까지 도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내 약 하락세를 보여주었지만 02:10분경 다시 회복세를 보이면서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 나가며 한국시간 04:10분경 드디어 어제 뚫지 못한 40k의 선을 뚫고 40.5k까지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3. 한국시간 04:25분경이후 비트코인은 매도량이 증가하기 시작하여 06:35분 약 2시간 만에 40.5k에서 36.9k까지 하락세를 보여주었다. 아마 이 하락세는 어제 호재였던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에 대해 아마존측에서 연말까지 비트코인 지불을 수락한다는 영국 신문의 보도를 단호하게 부인하면서 생긴 하락세일 것이다. 
(승승장구하던 비트코인이 40k선을 돌파하였습니다. 어제 소개드린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에 해당하는 것으로 매우 급 상승을 하였고 하루 내내 유지하였지만, 이내 아마존에서 그런 소식은 없다고 부인하며 순간적인 하락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현재 37k선에 머물고 있으며 몇 주 전에 30~33k의 선을 횡보하는 것보다 훨씬 나아진 모습이라 보고 있습니다. 만약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추가적인 하락선이 나올수 있으니 빠른 익절/손절 후 관망의 자세를 추천드립니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SEC에 'Defi ETF' 승인 신청
7월 26일 월요일,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전세계의 디파이 서비스 및 블록체인 관련 상장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오늘 소개드릴 뉴스에 대해 바쁘신 분들을 위해 3개로 요약하자면,
1.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Defi ETF 승인 신청서를 SEC에 제출하였다.
2. 펀드의 이름은 '골드만삭스 이노베이트 디파이&블록체인 이쿼티 펀드(Goldman Sachs Innovate DeFi and Blockchain Equity Fund)'이며, 자산의 최소 80%를 블록체인 기술과 디파이 관련 회사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3. Goldman의 DeFi 관련 ETF 승인 신청은 SEC에 제출된 DeFi관련 최초의 신청으로 알려졌다.

SEC에 제출된 신청서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이 펀드가 자산의 최소 80%를 블록체인 기술과 디파이 관련 회사에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펀드의 이름은 '골드만삭스 이노베이트 디파이&블록체인 이쿼티 펀드(Goldman Sachs Innovate DeFi and Blockchain Equity Fund)'입니다.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월스트리트 메가뱅크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 디지털화에 노력하는 기업의 성과와 연계된 상장지수펀드를 만들 계획이다. 서류에 따르면 , 이 펀드는 "수수료 및 비용 이전에 분산 금융 및 블록체인 지수의 성과와 밀접하게 일치하는 투자 결과를 제공하려고 합니다."라고 제시되었으며 해당 지수가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불분명합니다. 골드만(Goldman)이 "DeFi"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은 "지불, 거래 서비스, 대출 및 보험의 지원 및 전달을 포함하는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으로 정의된" "금융의 디지털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 적합한 주식은 전 세계 선진 시장과 신흥 시장에 걸쳐 위치해 있고, 특정 선진 시장의 주요 거래소에 상장 및 거래되는 기업의 예탁금 영수증을 포함한 공통 지분 증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한국, 스위스, 네덜란드, 영국 및 미국 등의 기업들을 주요 투자처로 설정했습니다. 현재 SEC는 12개 이상의 자산코인 ETF 신청서를 검토하고 있으며 그 중 몇 가지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VanEck와 WisdomTree 모두 Ethereum ETF를 신청했지만 골드만삭스의 DeFi ETF 신청은 SEC에 제출된 DeFi 관련 ETF 최초의 신청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어제 소개드린 아마존의 비트코인 결제에 대한 호재의 뉴스에 따라 비트코인은 엄청난 반등을 보여주며 최고 40.5K선까지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한국시간 약 04:25분경 아마존의 대변인이 "암호화폐에 대한 우리의 구체적인 계획을 둘러싼 추측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말하고 어제 보도된 자료들을 부인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언급에도 비트코인이 아직도 37k 부근선을 유지되고 있는 것은 아마존의 대변인이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우리의 관심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에 대한 우리의 구체적인 계획에 대한 추측은 사실이 아닙니다, 하지만 우리는 아마존에서 쇼핑하는 고객에게 이것이 어떤 모습일지 탐구하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라고 표명하면서 '올해에 안된다고 했지, 내년이 될지 후 내년이 될지 우리는 고객의 모습을 탐구하고, 지속적인 인재들을 영입하여 나중에는 적용할 것이다.'라는 약간의 언 지를 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된 내용과 같이 거대 투자기업체인 골드만삭스가 ETF를 제출했다는 것은 이제 더 이상 가상화폐 세계에서 ETF를 제출하지 않는 거대 투자기업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거대 투자기업들은 돈 냄새를 기가 막히게 잘 맡아서, 투자하는데 이 시장이 스캠 또는 사기, 거품이 절대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우리는 약 2달간(9월 말~10월 초)은 이러한 정보와 소식 등을 빨리 접하여 대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인 기사 정리 ( 출처 : CoinNess , Coin-Desk , CoinMarketCal , u.today 등 )


1. 코인 기사 정리 ( 출처 : CoinNess , Coin-Desk , CoinMarketCal , 유투데이 등 )

1.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SEC에 'Defi ETF' 승인 신청
-> 7월 26일 월요일,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전 세계의 디파이 서비스 및 블록체인 관련 상장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ETF에 대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2.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도입 부인
->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 도입설을 부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마존은 2022년 자체 암호화폐 출시 계획도 함께 부인했다. 다만, 암호화폐 관련 조사 및 연구는 계속해서 해나간다는 입장이다. 

3. 비트코인(BTC) 40,000$선 회복
-> 한국시간 기준 04:10분경 비트코인(BTC)이 40,000$선까지 회복했다.

4. 여당, 오늘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제도화 방안 논의
->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 가상자산 TF가 오늘(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제3차 회의를 열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의 제도화 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회의에는 TF 단장인 유동수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관련 상임위 소속 의원들, 가상자산 거래소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5. 비트코인 ETF 승인, 올해 혹은 내년...시간 문제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ETF의 승인은 시간문제"라며 "올해 혹은 내년에 ETF가 승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