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추천] 트론(Tron / TRX) 코인을 알아보자.

트론(Tron / TRX)이란 어떤 코인인가?


트론(Tron/TRX)은 자체 암호화(암호화폐)를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분산형 디지털 플랫폼(Tronix 또는 TRX)입니다.

트론은 네트워크에서 세 가지 주요 용도로 사용됩니다.
트론은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 하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플랫폼입니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재자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플랫폼 독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ETH)과 마찬가지로 트론(TRX)은 계정 기반 모델을 사용합니다.

트론은 블록체인과 스토리지 기술을 이용해 글로벌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탄생하였으며 문서, 사진,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저장 및 배포할 수 있고 이에 필요한 지불, 개발, 신용거래 등을 제공합니다. 콘텐츠 생산자와 소비자가 중재자 없이 직접 거래할 수 있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플랫폼 독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이 직접 자금모집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생산 및 보급도 가능하게 합니다.


트론(Tron / TRX) 코인의 탄생 배경
2014년 3월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된 트론(TRON)은 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스템을 만들기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2017년 4월 트론은 유명 경제잡지 포브스(Forbes)에서 "아시아를 움직이는 주목할 30대 이하 창업가 30인"에 선정된 바 있는 저스틴 선(Justin Sun)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저스틴 선은 전 중국의 리플 대표로 활약했으며, 1,000만 명이 사용하는 중국의 스냅챗이라고 불리는 페이워(Peiwo)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트론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시작된 글로벌 방송 플랫폼이었다. 하지만 2018년 6월 1일부터 트론은 기존의 이더리움 체인에서 분리되어, 오딧세이 2.0이라는 트론의 메인넷으로 이전하였다.
기존의 ERC-20 토큰의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였는데, 이 때 동일한 개수의 새로운 트론 블록체인 코인인 TRX(화폐단위)와 교환되었다. 이로써 트론은 트론 프로토콜과 트론 가상머신(TVM; Tron Virtual Machine)을 사용해 디앱을 운영할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재탄생했다.
 트론의 목표는 애플의 앱스토어나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 페이스북, 유튜브 등 개발자나 광고주들이 중개업자 없이 사용자들과 직접 거래함으로 수수료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중앙집중식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트론의 작은 목표에 불과하다. 트론의 더 큰 목표는 인터넷과 블록체인을 통해 하나의 분산된 플랫폼 생태계에서 상호 작용하는 방법을 완전히 새롭게 재형성하는 것이다.

트론(Tron / TRX) 코인 요약.

트론은 블록체인 및 P2P(Peer-to-Peer) 네트워크 기술의 기능을 사용하여 중개자를 제거하고 콘텐츠 제작자가 자신의 작업을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였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Solidity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트론 플랫폼에서 호스팅되는 앱을 만듭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을 통하여 사용자들은 자유롭게 자신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블록체인에 게시하고, 저장 및 소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콘텐츠들은 트론의 플랫폼에 의해 전 세계적으로 배포되어 수익이 창출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용자들은 트론 코인으로 인터넷 라이브 쇼, 소셜 네트워크, 온라인·모바일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구입하고 배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트론의 큰 해결 과제 중 하나는 "콘텐츠를 어디에서 보여줄 것이냐"는 문제점이 있었는데, 이것을 트론의 창시자이자 CEO인 저스틴 선이 설립한 페이워(Peiwo) 앱과 호환을 통해 해결했습니다. 페이워는 중국에서 가장 큰 오디오 콘텐츠 커뮤니티이며 페이워 앱의 핵심 사용자 층은 16세에서 25세 사이의 젊은이들이며, 그들은 중국의 주요 도시인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그리고 선전뿐만 아니라, 북미, 서유럽, 일본, 한국, 호주 그리고 전 세계 곳곳의 지역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바탕으로 페이워 앱은 젊은 세대에게 얼굴을 드러내지 않고도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플랫폼 상의 암호화폐 시스템을 통해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방송과 달리 화면이 아닌 목소리만으로 진행되는 페이워의 특성에 따라, 이용자가 부담 없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고, 트론을 통해 보상을 받는 시스템으로 이익 창출이 가능하다는 것을 트론은 믿고 시장 가능성을 믿고 실현하고 있습니다.

트론(Tron / TRX) 코인의 개인적 견해 및 추천 점수.
트론코인은 암호화폐계의 유명한 인물 중 한 명인 저스틴 선이 발전시킨 발전 가능성이 매우 유망한 코인이다. 암호화폐 시장을 접하신 분들은 대부분 트론의 가격이 한화 100원 이하로 많이 보셨을 것이다. 필자도 트론을 처음 봤을 때 가격이 한화로 60원 정도였다. 이때까지만 해도 트론은 단순 도네이션(한국으로 따지면 아프리카의 별풍선 같은 것)에 대한 잠재력만 가지고 있는 줄 알았는데 실상은 그게 아니었다는 것을 차후에 알게 되었다. 트론은 최고점일때 240원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오늘 기준으로는 약 100원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
 트론을 실상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저스틴 선이 만들었다 해서 단순 유명한 코인이 아니라 미래지향적인 목표와 개발자/사업 배경 등 뒷받침이 있다는 것을 보시면 장기 투자에도 적절한 코인이라 생각하실 것이다. 게다가 앞서 소개한 "비트토렌트"까지 인수한 거대 기획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한번 더 생각해보길 바란다.
필자의 관점에서 트론의 추천과 성장 가능성 총합을 이루어 봤을 때 평점은 7.5 / 10.0이다.
트론의 명확한 목표는 아마존(Amazon) 및 넷플릭스(Netflix)와 같은 웹 기반 거물을 포함한 미디어 산업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으로 웹을 탈중앙화(Decentralize Web)하는 것이 목표이고 미디어 소비 과정에서 기업 중개자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모든 잡코인 및 암호화폐 시장에서 자주 쓰는 용어 및 문구들이다. 하지만 트론의 경우 이러한 목표를 뒷받침해주는 개발자와 자금, 사업 배경들이 든든하기 때문에 믿고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의 경우 기사 및 향후 계획을 통해 트론은 2027년~2028년쯤 큰 상승이 완성되어있는 코인이라고 생각된다. (필자는 70원대에 "소량"으로 지갑에 담아두고 2028년까지 500원 상승을 기대하고 목표를 잡은 코인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