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모바일 결제 거대기업 Square, 호주 핀테크 290억 달러에 인수.

2021년 08월 02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8:30 작성 마감 기준 )

1. 7월 30일 비트코인이 40k 선 근방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17:30분 급격한 하락선을 타며 38.4k까지 하락하였다.
그렇게 7월 31일은 비트코인이 38~39k선으로 출발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시간 04:30분경 매수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비트코인은 1시간 만에 41.5k 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2. 7월 31일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타면서 42.4k 선까지 도달하는 강한 모습을 보였으며, 매도량이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매수량이 맞춰지며 41.5k 부근을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8월 1일 새로운 달의 출발에 비트코인은 다시 한번 더 42.4k선을 뚫는 모습을 보이며 41.5k선 이상을 횡보하는 모습을 보였다.

3. 8월 2일 07:00분경 매도량이 증가하면서 주말내내 좋았던 41k선이 무너지며 다시 39.6k선을 도달하며 회복선을 다시 보여주었다. 현재도 40k선 부근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비트코인이 40k 순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주말에 큰 하락장도 없었고, 큰 상승장으로 42k까지 가는 모습에 아직 이 시장이 너무 좋다는 것에 좋은 휴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ㅎㅎ)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모바일 결제 거대기업 Square, 호주 핀테크 290억 달러에 인수.
스퀘어(Square)는 호주 핀테크 기업 애프터페이(AfterPay)를 290억 달러 규모의 주식 거래로 인수해 2022년 1분기 거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스퀘어는 미국의 모바일 결제 기업으로 2009년 트위터 공동창업자로 유명한 잭 도시와 그의 동료인 짐 맥켈비가 설립했다.

오늘 소개드릴 뉴스에 대해 바쁘신 분들을 위해 3개로 요약하자면,
1. 스퀘어가 호주 핀테크 기업 애프터페이를 인수함.
2. 스퀘어는 Seller 및 Cash 앱 사업부에 애프터페이를 통합하여 전략적 계획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됨.
3. 스퀘어는 애프터페이 주주들이 ASX에 대한 CHESS 예탁 지분을 통해 스퀘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호주증권거래소(ASX)에 2차 상장을 설립하기로 합의함.


가상화폐 친화적인 디지털 결제업체 스퀘어가 호주 대형 핀테크 기업을 인수하며 페이팔 등 글로벌 결제 대기업과 경쟁을 확대하고 있다. 스퀘어는 핀테크 기업 애프터페이의 발행 주식을 모두 290억 달러에 인수하기 위한 제도 시행 증서를 체결했다고 7월 23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스퀘어 보통주 종가 기준으로 2022년 1분기 전 종목에서 지급될 전망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스퀘어는 Seller 및 Cash 앱 사업부에 애프터페이를 통합하여 "선 구매, 후 결제"(BNPL)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만큼 결제 생태계를 위한 전략적 계획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할부대출이라고도 불리는 BNPL 거래는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소액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며, 페이팔, 마스터카드, 클라나, 시티 등 글로벌 금융회사가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 이번 통합으로 BNPL을 체크아웃 시 제공할 수 있도록 애프터페이 소비자가 직접 캐시 앱에서 할부 관리를 하고 앱 내에서 직접 BNPL을 발견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통합은 전통적인 신용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는 데 있어 Square에게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 이다. 스퀘어 공동 창업자이자 CEO인 잭 도시는 이번 인수를 통해 기업들이 금융 시스템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공정하며 포용적으로 접근하기 위한 공통된 사명을 이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Cash App과 Seller 에코시스템을 더 잘 연결하여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훨씬 더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힘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거래의 일환으로 애프터페이의 공동창업자 및 고위 임원들이 스퀘어에 가입해 애프터페이의 셀러 및 캐시 앱 생태계 내에서 관련 상인 및 소비자 사업을 이끌게 된다. 스퀘어는 또한 애프터페이 주주들이 ASX에 대한 CHESS 예탁 지분을 통해 스퀘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호주증권거래소(ASX)에 2차 상장을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이 소식은 스퀘어가 비트코인(BTC) 매출 200% 성장을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가운데 나왔다. 스퀘어의 비트코인 서비스는 전년 대비 223% 증가한 5,500만 달러의 총이익을 창출했고, 캐시 앱은 94% 급증한 5억4,600만 달러의 총이익을 창출했다.

BNPL이란? Buy Now Pay Later의 약자로 선구매 후결제라는 서비스이다. BNPL 서비스는 신용카드로는 할부 구매가 어려운 호주에서 크게 각광을 받으며 Afterpay라는 호주 핀테크 업체를 시가총액 403억 달러라는 엄청난 기업으로 만들었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필자는 휴가 중(~8월5일까지). 간단 리뷰 작성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잭 도시만큼 비트코인 친화적인 사람이 없습니다. 하지만 혼자가 아닌 주주들의 동의를 얻어 애프터페이를 인수하고 그 이점과 장점을 살려 전략적 계획을 세운다는 것은 정말 이 시장에 큰 믿음이 있거나 확신이 있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암호화폐에 대한 확신이 가득하다고 생각하며, 그에 대한 보답으로(?) 비트코인은 40k선이 무너지지 않고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는 거 같아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코인 기사 정리 ( 출처 : CoinNess , Coin-Desk , CoinMarketCal , u.today 등 )


1. Bank of America, 엘살바도르 BTC 도입, 4가지 잠재적 이점.
-> 뱅크오브아메리카(BOA)가 최근 글로벌 보고서를 통해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이 4개 측면에서 잠재적 이점 존재한다고 보고했다. (1) 송금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2) 금융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3)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4) 미국 기업 및 디지털 화폐 채굴자들에게 시장을 개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2. 브라질 채굴 사업자 "사우디 국영석유기업, 채굴 관심 보여"
->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기업(아람코)가 비트코인 채굴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브라질 채굴 사업자 레이 나세르는 유튜브 'Bitcoinheiros'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현재 아람코와 (비트코인 채굴 관련)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3. 대표 물러난 김정주 넥슨 창업자, 암호화폐 분야 투자 활동 가능성 보여
-> 김정주 넥슨 창업자가 지주사인 NXC 대표직에서 내려오면서 암호화폐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와 관련된 투자활동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국경제가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김 창업자의 공격적 행보가 예상되는 분야는 암호화폐다. 블록체인이 향후 넥슨의 최대 먹거리가 될 것이란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 고 추측했다.

4. 모바일 결제 거대기업 Square, 호주 핀테크 290억 달러에 인수.
-> 스퀘어(Square)는 호주 핀테크 기업 애프터페이(AfterPay)를 290억 달러 규모의 주식 거래로 인수해 2022년 1분기 거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5. 금융위 "가상자산, 금융자산 아니다"
-> 아주경제에 따르면, 8월 2일 금융위원회는 “최근 가상자산사업자를 금융업으로 분류할 계획이 있는가”를 묻는 윤창현 의원실의 질의에 “가상자산은 금융자산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부의 입장”이라는 원론적 입장을 서면으로 밝혔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