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뉴스] Google, 암호화폐 광고 재개한다.

2021년 08월 05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09:30 작성 마감 기준 )

1. 8월 4일 비트코인은 약 하락세 이후 38k선을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18:00분경 이후 점차 회복선을 타며 8월 5일 39k로 마무리 하였다..

2. 8월 5일 비트코인은 39k선을 출발하며 계속 회복선을 올라타며 지속적이게 40k에 도달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3. 한국의 약속시간 09:00분경에도 40k선은 아직 뚫지 못하고 있으며, 오늘은 한번쯤은 다시 40k선을 뚫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Google, 암호화폐 광고 재개한다.
지난 8월 3일부터 시행된 구글의 새로운 정책에 따라, 암호화 환전 및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주들이 다시 한번 자사 제품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 소개드릴 뉴스에 대해 바쁘신 분들을 위해 3개로 요약하자면,
1. Google에서 암호화폐 환전 및 지갑 서비스 광고를 재개함.
2. 구글 광고 규제 요구사항은 음습한 광고 및 암호화폐 사기 방지를 위해 고안됨.
3. ICO 광고, 분산금융거래 프로토콜, 가상화폐 구매촉진 등 부적합 광고는 허용하지 않음.
출처 : COINTELEGRAPH

구글은 8월 3일 업데이트된 금융 상품과 서비스 정책이 본격 시행된 후 다시 암호화폐 광고를 실행하고 있다.
이 기업은 지난 2018년 6월 암호화 및 초기 코인 관련 광고를 금지했고, 업데이트된 정책으로 규제 대상 암호화 기업은 다시 한번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하지만 ICO는 여전히 외면당해 왔고 광고를 할 계획이 없다.

구글의 암호화폐 광고 정책 개정안은 지난 6월 처음 윤곽을 드러냈고, 미국 소비자를 겨냥한 '암호화폐 교환 및 지갑을 제공하는 광고주'가 특정 요건을 충족하면 서비스와 제품을 광고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번 광고 정책 개정안 조치로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에 추가 매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다만 구글의 광고수입 1470억 달러 중 암호화폐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의 엄격한 광고 규제 요구사항은 음습한 광고와 노골적인 암호화폐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광고주는 금융범죄 집행망에 "금 전송업자 또는 연방 또는 주 정부에서 인가한 은행"으로 등록되어야 한다.
그리고 ICO 광고, 분산금융거래 프로토콜, 가상화폐 구매·판매·거래 촉진 등에 대한 광고는 허용하지 않는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필자는 휴가 중(~8월5일까지). 간단 리뷰 작성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오늘 비트코인이 또 40k를 뚫는 모습을 보여주니 이제 비트코인은 다시 40k선에 자리 잡았다고 생각된다. 미 SEC의원에 ETF승인 가능성에 대한 발언에 힘입어 좋은 호재들의 기사거리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그중 오늘 다룬 뉴스인 구글에서 업데이트된 정책에 대해 암호화폐 광고가 다시 게재될 것이다. 예전과는 달리 조금 엄격한 규제가 있지만 다시 광고가 게재된다는 것에 대해서 큰 박수를 쳐주고 싶다. 전 인류가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및 검색사이트 1위인 구글에서 광고효과는 누구보다 뛰어난 것은 모두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그리고 구글은 이러한 광고에 대한 스캠을 방지하기 위해, 정책안에서 암호통화 구매시기, 투자 조언, 관련 콘텐츠나 브로커 리뷰, 제휴 사이트 등을 연결하는 것을 금지시키면서 부정적인 효과를 많이 막는 모습을 보여 줄 것이다. 이러한 광고효과로 이 암호화폐 시장에 떠났던 사람 또는 새로운 사람들이 개입되는 수단이 될 것이므로 우리는 이것보다 앞서 자리를 정착해야 이 시장에서 살아 남을 수 있을 것이다.


코인 기사 정리 ( 출처 : CoinNess , Coin-Desk , CoinMarketCal , u.today 등 )


1. Google, 암호화폐 광고 재개.
-> 지난 8월 3일부터 시행된 구글의 새로운 정책에 따라, 암호화 환전 및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고주들이 다시 한번 자사 제품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2. 우루과이, 암호화폐 법정화폐 도입 법안 발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우루과이 국민당 소속 상원의원인 좐 사르토리가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도입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가 법에 의해 인정되고 수용되며, 모든 법적 비즈니스에 적용된다고 설명, 유효한 결제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3. 미국 국세청, 2021 회계연도 12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압수
-> CNBC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이 올해 회계연도 기준 지금까지 12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이어 "디지털 토큰을 활용한 사이버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의 암호화폐 금고가 계속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4. 코인베이스, 영국 시민 절반 이상이 암호화폐 대출에 관심 보여
->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최근 영국 시민5,000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기반 보고서를 통해 "영국 시민 절반 이상이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코인베이스는 "영국 시민들은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에 대한 수요 증가를 인식하고 있다. 또 이를 전통 은행업의 대안으로 보는 시각이 증가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5. 국내 대학생 10명 중 7명 코인 투자경험있다.
->  코인데스크 코리아는 국내 최대 대학생 커뮤니티 에브리타임과 지난 6월 28일~7월 7일까지 열흘 동안 에브리타임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대학생 2502명의 코인 투자 실태를 확인해봤다. 국내 대학생 10명 중 7명은 암호화폐 투자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이들 중 절반은 원금을 손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