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추천] 넴(NEM / XEM) 코인을 알아보자.

넴(NEM / XEM)이란 어떤 코인인가?


넴(NEM / XEM) 은 New Economy Movement의 약자를 딴 프로젝트이며,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량해 더 성숙해진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넴(NEM / XEM) 은 네트워크에서 세 가지 주요 용도로 사용됩니다.
넴의 주요 목적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한 기회를 보장하는 새로운 경제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다.
넴은 사용자별로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지원한다.
넴은 모든 노드가 사용 가능한 퍼블릭 블록체인과 미진(Mijin)이라는 허가형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동시에 제공한다.

넴(NEM) 또는 젬(XEM)이란 뉴 이코노미 무브먼트(New Economy Movement)의 약자로서, 사용자별로 맞춤형 블록체인을 제작할 수 있는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간략히 뉴이코라고도 불리며 보다 효율적이고 단순하고 확장이 가능한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로 탄생했으며,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자산은 XEM으로 표기됩니다.


넴(NEM / XEM) 코인의 탄생 배경
공식적으로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넴(NEM / XEM)은 2015년 3월 31일 론칭했습니다. 플랫폼 블록체인인 넴은 비트코인 토크 포럼에서 유토피안퓨처(UtopianFuture)라는 가명을 쓰는 사용자가 엔엑스티(NXT)를 하드포크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NEM은 사전 제작 단계에서 NXT의 개념적 하드 포크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에 있는 커뮤니티는 완전히 독창적인 코드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새로운 플랫폼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프로젝트 책임자는 원래 NEM이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인 Microsoft의 Azure에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수용하기를 원했습니다. NEM은 Azure 사용자에게 필요한 계약 조건을 읽는 데 상당한 시간을 보낸 후 특정 권리를 포기해야 하는 조건을 이유로 계약에 서명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신 그들은 NEM을 Azure 클라우드에 도커로 설치하기 위해 Microsoft에 비용을 지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면 NEM은 Microsoft의 고객이 되고 권리 포기를 요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었습니다.
 2018년 1월,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체크(Coincheck)가 5억 3,400만 달러 상당의 XEM을 훔친 해커의 공격을 받은 기록이 있습니다. 2014년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Mt. Gox)에 대한 유사한 공격과 달리 이 공격에 대한 대응은 주요 언론사가 해당 사건을 대대적으로 보도하기 전에 시작됐습니다. Coincheck는 약 260,000명의 사용자로부터 도난당한 XEM의 가치를 환불하겠다고 약속했으며 NEM 재단은 API를 작업에 활용함으로써 제공되는 유연성을 인용하면서 도난당한 XEM 토큰을 추적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넴의 총 발행량은 90억 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넴이 차별성을 갖고 있는 이유는 세계 최초로 시도한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을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로 개발했고, 코인이나 토큰 대신에 디지털 자산(모자이크)이라는 개념을 도입했으며, 다중서명지갑 기능 등을 개발했습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2021년 8월 기준으로 넴은 $1,846,175,100 상당으로, 시가총액 66위 암호화폐입니다.
넴의 기술은 금융기관 및 소셜미디어, 교육, 헬스케어, 의료보건, 증강현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넴(NEM / XEM) 코인 요약.

넴(NEM / XEM)은 UtopianFuture라는 사람이 NxT 프로젝트에 영감을 받아서 자바로 쓴 플랫폼입니다. 처음에는 NxT를 포크 하려다가 계획을 바꿔 독립적으로 개발된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일본 금융기관들에서 NEM의 매력과 잠재력을 보고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상업용 블록체인인 미진에서 넴을 소프트웨어로 활용 중이고, 테크뷰로사와 드래곤 플라이 핀테크사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픈소스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대중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JAVA를 사용하여 확장성을 고려하였고 기업형 솔루션인 프라이빗 블록체인까지 개발하였다는 것은 독보적이라 할 수 있고 기업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렇게 기업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넴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NEM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NEM의 블록체인에서 새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API(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인 "스마트 자산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음을 강조합니다.
 이것은 개발자가 블록체인에 "네임스페이스"(예: 미니 웹사이트)를 생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촉진되며, 여기에서 "모자이크"(NEM 웹사이트에 저장된 파일과 같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Mosaic은 Ethereum과 유사한 모든 종류의 P2P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M의 또 다른 뉘앙스는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트랜잭션을 확인하는 방식입니다. 지분 증명 또는 작업 증명 알고리즘 대신 NEM은 중요도 증명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이 프로세스는 "중요도 점수"가 더 높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채굴할 수 있다는 추가 조건으로 채굴의 표준 관행을 대체합니다. "중요도 점수"를 높이려면 사용자는 XEM을 사용하여 더 많은 트랜잭션을 수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토큰을 지갑에 보관하면서 토큰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게 됩니다. 중요도 점수를 받으려면 사용자가 최소 10,000 XEM을 보유해야 합니다. 이것은 NEM 블록체인 내의 사용자가 네트워크에 참여하도록 장려합니다.
 블록체인이 더 강력한 하드웨어를 갖춘 노드에 의해 지배되는 비트코인과 달리 NEM은 강력하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은 노드를 통해 네트워크를 실행하도록 설계되어 네트워크의 환경적 영향을 줄이고 표준을 갖춘 노드도 허용합니다.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도"에 따라 기여하는 NEM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적대적인 노드에 대해 네트워크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수정된 버전의 Eigentrust++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구축됩니다. 네트워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노드는 평판 시스템을 통해 표시되는 반면 "평판 값"이 낮은 노드는 네트워크에서 차단됩니다.
 NEM은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 간의 원활한 인터페이스 기능을 제공합니다. 토큰, 계약 또는 파일과 같은 모든 디지털 자산을 비공개 내부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에서 공개 블록체인을 통해 라우팅되고 최종적으로 다른 비즈니스의 비공개 네트워크로 쉽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사용자는 자신의 Paypal 계정에서 Venmo 계정으로 직접 돈을 이동할 수 없습니다. NEM 프라이빗 대 퍼블릭 블록체인 인터페이싱은 모든 관련 당사자가 동의하는 경우 이러한 전송을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NEM은 금융 자산, 계약, 문서 및 다양한 디지털 자산 등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넴(NEM / XEM) 코인의 개인적 견해 및 추천 점수.
넴(NEM / XEM) 코인에 대해서는 필자도 스쳐가면 많이 본 코인이며, 국내에서는 '넴'이란 단어가 '네'의 귀여운 발음으로 이미 많이 쓰고 있는 이름이 특이하여 사람들도 다수 알고 있는 코인 중 하나이다. 사실 넴 코인에 대해서는 크게 알고 있는 것도 없었으며 이번 계기로 공부를 하여 알게 된 코인이다. 일단 모든 코인들과 같이 무난한 개발과정과 거의 비슷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시총 또한 문제없는 코인이라는 것이다.

필자의 관점에서 넴(NEM / XEM)의 추천과 성장 가능성 총합을 이루어 봤을 때 평점은 7.0 / 10.0이다.


넴(NEM / XEM) 코인은 2017년 11월경 약 200원대의 암호화폐가치가 단 2개월 만에 고점인 3천원대까지 급상승한 코인 중 하나로서 약 15배의 가치 상승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그 이후, 암호화폐 시장의 조정 및 침체로 3달만에 다시 가격선을 돌아오며 약 3년간 100원 이하의 가격을 유지하였다. 그리고 이번 연도(2021년) 3월경에 다시 1000원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가 싶더니 고점인 900원의 기록을 보여주며 현재는 200원대의 시점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러한 넴 코인의 모습을 보여주면 너무 지루하거나 재미없는 코인으로 보여질수 있다.
하지만, 장기적인 시점과 미래지향성을 추구하는 점으로 다가간다면 넴 코인은 다른 코인들과의 확연하게 다르게 바로 오픈소스 기반의 퍼블릭 블록체인을 대중적인 프로그래밍 언어 JAVA를 사용하여 확장성을 넓히고 있다는 점에서 특이점을 찾을 수 있다. 게다가 기업형 솔루션인 프라이빗 블록체인까지 개발하였다는 것은 독보적이라 할 수 있고 기업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렇게 기업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넴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필자는 넴코인을 지갑에 넣어두고 있지 않지만 "현재 일본 금융기관들에서 NEM의 매력과 잠재력을 보고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는 내용과 일본의 상업용 블록체인인 미진에서 넴을 소프트웨어로 활용 중이고, 테크뷰로사와 드래곤 플라이 핀테크사가 일본과 동남아시아 국가들에서 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을 추진하고 있다"는 사실이 확실하다면 약간은 주워 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