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상화폐 추천] 비체인(VeChain / VET) 코인을 알아보자.

비체인(VeChain / VET)이란 어떤 코인인가?


비체인(VeChain / VET)은 공급망 관리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하도록 설계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그 목표는 분산 원장 기술(DLT)을 사용하여 복잡한 공급망에 대한 이러한 프로세스와 정보 흐름을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비체인(VeChain / VET)은 네트워크에서 세 가지 주요 용도로 사용됩니다.
블록체인 공급망 회사로, 공급망의 신뢰와 물류에 중점을 두고 작동하도록 되어 있다.
분산과 효율성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투표와 KYC(know your customer)을 비롯한 관리 툴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블록체인에서는 권위증명(PoA; Proof of Authority) 합의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모든 블록체인 노드 간의 합의를 유지한다.

비체인(VeChain / VET)은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시스템 구현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공급망 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며 저렴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즉,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제품의 출하와 이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고, 무단 변경 방지 기능의 원장을 만드는 플랫폼입니다. 비코인(VeCoin)이라고도 불리며, 비체인은 이더리움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현재는 자체 블록체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비체인(VeChain / VET) 코인의 탄생 배경
비체인(VeChain / VET)은 루이비통 차이나(Louis Vuitton China) 의 전 CIO(최고 정보 책임자)인 Sunny Lu와 Jay Zhang이 2015년에 공동 설립했습니다. 중국 최대 블록체인 기업 중 하나인 Bitse의 자회사로 시작했으며 이미 기존 기업 중 상당한 고객 기반을 확보한 몇 안 되는 블록체인 중 하나였습니다.
 처음에 비체인(VeChain / VET)의 암호화폐는 VEN토큰으로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작동했습니다. 비체인팀은 10억 개의 토큰을 판매하고 2,000만 달러를 모금한 크라우드세일의 일환으로 2017년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암호화폐인 VEN을 배포했습니다. 이후 비체인은 자체 블록체인으로 전환, 개발하여 2018년에 자체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브랜드 변경의 일환으로 VEN 블록체인은 VeChainThor(VET) 블록체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토큰은 나중에 VeChainThor 블록체인이 출시되었을 때 VET 토큰(VET 코인이라고도 함)으로 출시 전 VEN 토큰을 1:100 비율로 VET 토큰으로 교환되었습니다.
비체인(VeChain / VET) 블록체인 플랫폼의 목표는 백서에 요약되어 있습니다. 초기 목표는 데이터를 실행 가능하고 투명하게 만들어 공급망 산업에 신뢰와 물류를 중점적으로 작동하게 개발하는 것이었습니다. 비체인은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년 동안 여러 회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그중에는 회계 회사의 고객 기반이 제품 검증 및 추적성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체인의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에 대해 PricewaterhouseCoopers(PwC)와 계약이 있습니다. 비체인은 또한 Renault와 제휴하여 Microsoft 및 Viseo와 함께 조작할 수 없는 디지털 자동차 유지 관리 책을 만들고 중앙 중국 정부의 경제 개발 구역인 Gui'an의 정부 기술 파트너입니다.

비체인(VeChain / VET) 코인 요약.

비체인(VeChain / VET)은 "투명한 정보 흐름, 효율적인 협업 및 고속 가치 이전을 가능하게 하는 신뢰할 수 없는 분산 비즈니스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공급망 데이터는 현재 여러 이해 관계자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는 정보 흐름에 영향을 미치며, 이는 다시 이해 관계자 간에 분할됩니다.
비체인의 백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은 "비대칭 정보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 소유권을 소유자에게 돌려주고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 플랫폼은 승인된 이해 관계자에게 제품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예: 보관, 운송 및 공급)와 연결된 필수 정보에 대한 보기를 제공하고 시장 투명성을 높인다고 주장합니다.
비체인은 공급망 관리에서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물류 서비스 특화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궁극적으로 비체인은 유통 과정을 블록체인에 기록하여 투명화하고자 하며 30개 이상 관련 기업에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PoA(Proof of Authority) 합의 알고리즘을 채택해 네트워크 속도 또한 증대시켰습니다.

비체인(VeChain / VET) 사용 방법 예시
예를 들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조 시설에서 최종 고객에게 최종 배송될 때까지 약품 팩이나 알코올 병의 품질, 진위, 보관 온도, 운송 매체 및 최종 마일 배송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비체인은 승인된 이해 관계자 가 실시간으로 액세스 할 수 있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핵심 정보를 브로드캐스트 하는 스마트 칩 또는 RFID( 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태그 및 센서를 사용합니다. 센서의 적용은 제품과 관련된 모든 매개변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문제가 있는 경우 관련 이해 관계자에게 다시 전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약품 패킷이 규정된 온도 범위를 벗어나 보관되는 경우 제조업체와 고객에게 이를 알려 서비스 개선 및 더 나은 품질 관리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 다른 예로는 비체인 플랫폼은 자동차 소유자가 자신의 데이터를 소유하고 보험 회사와 더 나은 조건 및 정책을 협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체인(VeChain / VET) 코인의 개인적 견해 및 추천 점수.
비체인은 중국 코인의 대표주자 중 하나이며, 한때는 비체인에 대해서 아시는 분들은 "물류 코인"으로 불려졌었다. 오늘 소개한 내용과 같이 비체인은 처음에는 이더리움의 생태계에서 물류시스템 분야로 발전하여 시스템을 구현하고 암호화폐로써 소비자와 생산자의 신뢰성, 자동차 산업, 소매업, 액화 천연가스 솔루션, 농업 등 제품의 출하와 이동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고, 공급망 관리를 보다 효율적이고 투명하며 저렴하게 만드는 것은 물론 무단 변경 방지 기능의 원장을 만드는 플랫폼의 기능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어떻게 보면 대단히 좋은 기술이지만 현대인들이 가장 걱정이 많은 모든 정보가 다 누출되며 모든 위치, 내용 등 이 암호화폐로 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 관리자나 컨트롤 가능한 사람이 있는 면에서는 무서운 면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다.
필자의 관점에서 트론의 추천과 성장 가능성 총합을 이루어 봤을 때 평점은 6.0 / 10.0이다.
지인의 요청에 의해서 비체인을 공부하고 작성하였지만,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성장 가능성이 높거나 질이 좋은 코인 같지는 않다. 물론 개발자진들도 우수하여 현재 자체 블록체인으로 개발되었지만 공부하던 도중 알아낸 것이 이전에 디카르고(DKA) 코인 또한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 코인이라며 '카카오, 쿠팡, 롯데' 등 대기업들과 협약하고 개발될 코인이라는 말에 80원 언저리 하던 코인이 800원까지 10배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이내 계약 불발 및 계약상 문제가 되면서 300원, 200원까지 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향후 개발에 대한 소식도 뜸해졌다. 비체인은 물론 많은 협약 업체들도 많고 디앱, 플랫폼 개발이 뛰어난 점을 보여줬으나 계약상 또는 후의 발전 가능성을 보자면 지금은 아직 적절하지 못한 코인으로 생각된다.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 및 생각이니 너무 안 좋게 생각 마시고, 투자 중이신 분이라면 위의 내용에 따라 개발 및 발전이 된다면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