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뉴스] Bank of America, 암호화폐 전담 시장조사팀 신설
2021년 07월 09일 기준 비트코인 시세 ( 한국시간 13:00 작성 마감 기준 )
1. 7월 8일 어제와 같은 33.3k 선에서 계속되는 횡보를 보여주고 있다.
2. 7월 9일 04:50분경부터 매도량이 증가하여 33k선을 다시 뚫는 모습을 보이나 싶더니 이내 다시 하락세를 타면서 1차 32.5k까지 내려가고 다시 회복 후, 2차 32.3k선까지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3. 그리고 그 후로 계속 매도량이 증가하면서 오전 12:00경 33.1k선까지 회복하였다. 이번 주말장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모르나, 현재 뉴스나 여러 경제학자, 투자자들을 따르면 아직 내려갈 곳이 많다고 예견하고 있다.
(주말에 그물망 30k / 29k / 28k 놓아두고 저는 본가 다녀오겠습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주요 코인 뉴스 정리 (가상화폐, 암호화폐의 전망)
Bank of America, 암호화폐 전담 시장조사팀 신설
Bloomberg 뉴스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거대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에서 암호화폐 시장조사를 전담하는 새로운 연구팀을 신설하였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뉴스에 대해 바쁘신 분들을 위해 3가지로 요약하자면,
1. Bank of America는 새로운 암호 화폐 연구 팀을 구성했습니다.
2. 이 팀은 전 글로벌 기술 전문가 팀장인 Alkesh Shah가 이끌 것입니다.
3. JP모건과 체이스 등 미국의 몇몇 주요 은행은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시작했다.
블룸버그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거대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암호화폐 시장을 전담하는 새로운 연구팀을 출범시켰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만든 암호화폐 연구팀은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탄생했습니다.
블룸버그통신이 작성한 내용에 따르면 새 사업부는 2013년 입사한 전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글로벌 기술 전문 팀장인 앨케시 샤 가 이끌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뱅크 오브 아메리카 글로벌 리서치 책임자인 캔디스 브라우닝은 "암호화폐와 디지털 자산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술 생태계 중 하나"라고 말했으며, "우리는 강력한 업계 연구 분석,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결제 플랫폼 및 블록체인 전문성을 통해 사고 리더십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암호화폐 전담 연구부서가 출범한 것은 한때 월가의 상류층으로부터 외면받았던 은행들이 업계에 깊숙이 파고들면서부터 였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난 것 같지만, 마침내 전통 은행들이 암호화폐의 세계를 들여다보고 있습니다.
일부는 심지어 디지털 자산을 위한 암호화 거래나 재산 관리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JP모건, 골드만 삭스, 체이스 등 많은 대형 은행들이 암호화폐 선물 거래를 시작했고, 10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심지어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은행인 뉴욕 멜론 은행도 고객들에게 암호로 보호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은행은 또한 장기적으로 디지털 통화를 레거시 시스템에 통합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동시에 다수의 암호화폐 기업들이 공공시장을 공략하고 있어 궁극적으로 해당 분야의 연구용역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오늘 뉴스에 대한 간단한 개인 리뷰.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통상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월스트리트의 거대 은행이다. 다들 경제 문학 또는 경제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다들 '월가' 또는 '월 스트리트'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것이다. 뉴욕시 맨해튼 남부에 위치한 거리를 명칭 하며 금융기관이 집중되고 여러 고층빌딩이 임립 해 있는 이 지구는 식민지 시대에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어 '월 스트리트'라는 이름이 생겼다. 이곳에 있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전통적이고 보수적이며 대표적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가 드디어 암호화폐 전담 연구팀을 만들었다 라는 소식이 나왔다. 그만큼 이제 암호화폐 시장은 더 이상 스캠, 디지털 조각, 쓰레기화폐 등으로 불리는 단계에서 확실히 벗어난 단계라는 것을 알 수 있는 소식이다. 저런 대형 은행에서 쓸데없는 곳에 고급인력과 시간을 투자할 이유가 있을까? 그리고 전통적이고 보수적인 부분에서도 이제 시대의 흐름과 현재의 흐름에 늦춰져서는 안 되고, 가능성이 충분하다 보기 때문에 빠르게 발 벗고 나서서 대응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우리나라에서도 직접적인 뉴스가 나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필자는 우리 국내에서도 은행 내부에 따로 이러한 전담팀이나 전담 프로젝트가 운영되고 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된다.
코인 기사 정리
1. Bank of America, 암호화폐 전담 시장조사팀 신설
-> Bloomberg 뉴스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거대 은행인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에서 암호화폐 시장조사를 전담하는 새로운 연구팀을 신설하였다고 전했다.
2. Flybit, 자금세탁 방지 시스템 구축 완료
->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 디지털 거래소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특금법)’ 시행에 따라 금융환경 변화와 새로운 유형의 자금세탁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금세탁 방지(AML)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7월 9일 밝혔다.
3. 제시 도로구커, BTC 하드웨어 월렛 개발 결정
-> 미국 결제 서비스 스퀘어 하드웨어 책임자인 제시 도로구커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커스토디를 더욱 메인화 하기 위해 하드웨어 월렛 및 서비스 구축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4. 우크라이나, 현지 최대 불법 암호화폐 채굴장 단속
-> 유투데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보안국이 7월 8일 공식 성명을 통해 불법 암호화폐 채굴장을 단속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굴장은 우크라이나 최대 규모의 불법 암호화폐 채굴장으로, 매주 약 256,500 달러의 전력 도난이 발생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5. 폴란드도 바이낸스에 규제 관련 자금 손실 위험 경고.
->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폴란드 금융감독국(PFSA)은 세계 각국이 제기한 바이낸스 규제 문제와 관련해 성명을 내고 바이낸스가 중앙유럽 국가에서 규제되고 있지 않다고 강조했다.
'가상화폐 > 가상화폐 분석_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상화폐 뉴스] 한은(한국은행) CBDC 모의실험, 3파전 압축 (2) | 2021.07.13 |
---|---|
[가상화폐 뉴스] 엘살바도르에 이은 파라과이, 비트코인 법정화폐 합법화 추진 (2) | 2021.07.12 |
[가상화폐 뉴스] Visa와 BlockFi 손잡고, Crypto 카드 출시. (2) | 2021.07.08 |
[가상화폐 뉴스] "가상자산 과세 2023년 1월까지 추가 유예" 법안 발의 (1) | 2021.07.07 |
[가상화폐 뉴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의 NFT 구현 / 코인베이스, 암호화폐로 인도 신규직원 채용 (0) | 2021.07.06 |